커뮤니티/사회.방송연예

양악수술은 성형이 아니다. 그 위험성을 파헤쳐보자

한솔골프 작성함 2011. 12. 13. 13:25

양악수술 정말 성형을 예술의 경지까지 끌어올린 획기적인 시술입니다.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성형중 하나이죠. (면밀히 따지고 보면 절대 성형이 아닙니다.)
하지만 양악수술의 장점만이 이슈화 될뿐 그로인한 위험성과 문제점에 대해선 찾기가 힘듭니다.


양악수술... 치아가 포함 위 턱뼈 그리고 아래턱뼈의 위치를 바꿔주는 수술로 덕뼈의 위치가 바르지 않아서 생길수 있는 모든 사람의 얼굴형을 이상적으로 바꾸어주는 수술이라 할수 있습니다. 기존의 턱뼈나 광대뼈를 깍는것이 전부가 아닌 뼈 전체를 움직여서 피부의 늘어짐이 없고 코가 오똑해지는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얼굴중 안면부의 볼륨을 줄이는데 탁월한 효가가 있다고 하는군요. 그렇기에 기존의 얼굴보다 좀더 동안스러운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수술은 장점이 있는만큼 단점또한 크다고 볼수 있습니다. 다른 수술에 비해 장시간 수술을 하여야 하고 뼈를 움직임에 있어 위험성 또한 크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턱뼈를 짜르고 움직여 교정을 하는 수술이기에 위험성이 크다라는 것이죠.


최근 양악수술을 한 스타들의 수술 전후 사진이 비교 등장하면서 양악수술이 성형수술의 로망으로 떠올랐습니다. 여성과 남성 가리지 않고 이 수술에 열광을 하죠. 양악수술은 쌍꺼풀 수술 정도로 여겨지게 되면서 위험천만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턱얼굴교정수술은 아래턱이나 위턱만을 수술하는 하악수술과 상악수술이 있고, 아래턱과 위턱을 함께 수술하는 양악수술로 구분할 수 있지만 대중은 이를 통칭해 양악수술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받았더라도 모두 성공적인 수술은 될수 없다고 합니다. 예를들어 얼굴의 균형이 맞지 않을 경우도 발생하고, 양측 입술에 감각 마비가 있어서 입을 제대로 움직이지도 못하고, 말도 똑바로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무분별한 양악수술 광고로 인해 양악수술의 목적이 성형화 되곤 있지만 양악수술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음식물을 씹고, 말하기 등의 기능 회복과 얼굴뼈의 균형을 맞춰 심미적인 면을 개선해 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기능적으로 큰 문제가 없는데도 심미적인 목적으로 수술하는 경우가 많아졋습니다. 연예인들의 양악수술 전후 사진이 많이 유포되면서 양악수술을 조장하는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양악수술은 최소 1000만원 이상의 비용이 들고, 수술 후 6개월이 지나야 정상 생활로 돌아올 정도로 큰 수술입니다. 또한 수술의 합병증이 많을 뿐만 아니라 치명적일 수도 있어 전문가들은 주의와 상담은 필수라고 합니다.


우선 수술 과정상의 부작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
1.과도한 출혈
2.예기치 못한 골절
3.잘못된 골편의 위치로 얼굴의 부조화
4.신경 손상으로 인한 감각 마비
5.치아 손상
6.상악동염
7.비강으로 천공 
수술 직후에도 호흡곤란, 폐렴, 이차 출혈, 고열, 신경장애, 악관절 장애, 감염 등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출혈, 종창, 통증, 저작장애, 언어장애, 호흡곤란 등은 일시적인 부작용이고, 수술한 부위 및 손상 받은 신경이 분포하는 부위의 감각 마비는 영구적으로 가장 많이 나타나는 합병증입니다. 지속적인 출혈로 기도가 폐쇄되어 호흡곤란이 올 수도 있고, 이로 인한 심정지와 뇌손상 그리고 사망에까지도 도달할 수 있는 위험한 수술이 양악수술입니다. 

수술 후 장시간이 지난 후에도 불만족스러운 심미적 결과, 악관절 장애를 포함한 기능장애, 재발 및 부정교합 등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가장중요한건 양악수술은 성형이 아니라는 것이겠입니다. 실생활에 어려움이 있기에 수술을 하는 것일뿐 예뻐지기 위한 수술은 절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양악수술을 한다고 해서 다 예뻐지는 것도 아닐 것이구요. 만약 수술후 맘에 안들면 재수술을 할것이고 그렇다보면 성형중독에 빠질수 있는 우려가 있습니다.
앙악수술..성형을 예술의 경지까지 끌어올린듯해 보이지만 그안에는 무수히 많은 부작용과 무서움이 있다는것 명심하십시요.




문의 글을 남겨주세요
일반24
대한민국 회원권거래의 지표
한솔회원권
회원권문의 02-517-4222
분양컨설팅(자문) 박동희실장 010-9189-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