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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가이드 - 회원권 매각 절차

한솔골프 작성함 2011. 3. 31. 21:35

 

회원권 구입과 마찬가지로 매각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거래량이 많은 대형 회원권거래소를 선택해야
신속히 매각 절차 진행 가능합니다. 중소형거래소를 선택할 경우 거래량이 많지 않아 자칫하여
신속하지 못한 진행으로 매도 시기를 놓치게 되고 막대한 손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거래소 선택 후 매각하고자 하는 회원권의 시세를 확인하고 매각 금액 상담 후 최종 결정합니다.

 

회원권이 최종 결정되면 총 매매대금의 5~10%를 계약금으로 지급하고 관련구비서류 준비해야 합니다.
 
골프 회원권 매각 시 구비 서류
(1) 회원증 大, 小 (해당 골프장에서 발행한 것)
(2) 회원권 양도용 인감증명 3통, 인감도장
(3) 명의변경 신청서(골프장 서류양식)
(4) 회원증 분실시 (분실계에 인감도장 날인 및 일간 신문에 분실공고 게재)

 

관련 서류 처리가 끝나면 거래소 직원은 해당 골프장에 명의개서 접수를 합니다.
접수 후 고객은 매매잔금 수령, 대행 수수료를 지급합니다.
 
양도 후 2개월 이내에 관할 세무서에 양도 소득 및 신고해야 하며 거래소가 대행 처리합니다.
거래소에서는 양도세/주민세 고지서를 고객에게 발송하며 고객은 수령 후
해당 세금을 납부하면 최종 양도처리가 종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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