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사회.방송연예

허각, 공중파 3사에서의 설움딛고 슈스케 출신 가수의 대반란

한솔골프 작성함 2011. 9. 30. 13:08


허각, 그는 슈퍼스타K2 의 우승자이다.

그의 현재 직업은 가수이지만 슈퍼스타K 에서 우승하기전까지 그의 직업은 환풍기 수리공 이었다.
그를 보면 알수 있을것도 같다. 꿈을 위해 노력하는 과정과 결과를 말이다.
처음 그가 무대에 섰을때 아무런 감흥을 느낄수 없었다. 작은키에  평범한 얼굴, 그냥 흔히 볼수 있는 평범한 남자였으니.
하지만 그가 노래를 부르는 시점에서 그의 외모보다는 그의 노래에 귀를 기울이게 되었다. 폭발력있는 가창력은 물론이고 잔잔한 그의 목소리에서 정말 노래의 정석을 보는듯 하였다.
여러가지 미션과 또 힘든 고비를 넘기고 우승을 하였지만, 그의 가수로써의 활동은 순탄할수 없었다.
바로 공중파3사에 얼굴을 비추기가 힘들었던 것이다. 가수활동을 활발이 하기 위해선 공중파에서 노래를 불러야 하지 않는가?
아무리 케이블이 대중화되었다고 하지만 한계가 있다는것은 누구가 다아는 현실이다.
하지만 그가 엠넷 즉 케이플 오디션프로그램 출신이기 때문에 공중파에서는 그를 견제하였을 것이다. 그건 앞전에 서인국씨를 보더라도 알수가 있었다.


엠넷에서 처음 시도된 서바이벌오디션 프로그램 그것이 바로 슈퍼스타K 이다.
케이블에서 이같은 시청율이 나올지 누가 감히 상상이나 했겟는가
하지만 슈퍼스타K는 누구나의 상식을 깨고 경이적이 최고의 시청율을 연이어 갱신하면서 성공적인 슈퍼스타K를 만들었다.
아마도 자존심 싸움이었을 것이다. 공중파와 케이블과의....
그가운데 있는 그들만 손해를 감수하여야 하는것이고....
가요순위를 정하는 프로그램에 출현을 못하는 가수가 정말 대중가수라고 말할수 있을까?
허각은 인디뮤지션이 아니다..그는 대중과 호흡하여야만 하는 대중가요를 부르는 가수이니깐..


그가 이같은 설움과 힘든과정을 딛고 엠카와 빌보드 'K-POP' 차트에서 1위를 하였다.
슈퍼스타K 출신도 1위를 할수 있다는 것을 그가 현실로 보여준 것이다.
그의 1위는 많은것을 내포한다고 생각한다.
수많은 선배가수를 제치고 1위를 하였다는 사실...
슈퍼스타K 출신의 선구자가 될수도 있는 그가 아니겠는가?
여직 슈퍼스타K  출신의 가수가 가요순위프로에서 1위를 한적은 없었다.
그렇기에 그의 1위는 더욱 값진것이 아니겠는가?
어떻게 보면 공중파에서 활발한 활동을 못하니 엠카에서 밀어주기식 아니겠는가? 라고 색안경을 끼고 볼수도 있을하다.
하지만 그는 엠카1위는 물론이요, 빌보드 'K-POP' 차트 1위까지 차지하였으니..그의 노래에 대한 인기는 거짓으로 포장된것이 아님을 증명하는것이 아니겠는가...




문의 글을 남겨주세요
일반15
대한민국 회원권거래의 지표
한솔회원권
회원권문의 02-517-4222
분양컨설팅(자문) 박동희실장 010-9189-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