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츠칼튼cc가 아난티 클럽 서울로 새롭게 태어나면서 아난티클럽을 운영하고 있는 에머슨퍼시픽 측은 "금강산 아난티 골프&온천리조트에 이어 국내에서는 2번째로 아난티 이름을 사용하는 골프장이 될 것"이라고 소개 하였다.
현재 금강산 아난티클럽과 마찬가지로 세계적인 호텔 매니지먼트그룹인 GHM사가 운영을 맡게돼 세계적인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것이며 코스도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통해 새롭게 태어났다.
에머슨퍼시픽은 지난 해 8월부터 총 공사비 700억원을 들여 리츠칼튼cc에 코스 전체에 대한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완료했으며, 수영장 및 테니스코트등 부대시설 또한 최고의 수준으로 진행중이다. 지난 5월에 시범라운딩을 통해 예전 이미지를 버리고 명문클럽으로의 변화를 꾀했으며, 반응또한 상당히 긍정적이다.
- 정회원 : 주중 22,300원/주말 22,300원 - 가족회원 : 주중 22,300원/ 주말 150,000원 - 주중회원 : 주중 60,000원/ 가족회원 주중 90,000원/ 주말 198,000원 - 비회원 : 주중 148,000원/ 주말 198,000원
[총평]
아난티클럽서울은 경춘국도의 개통과 시기를 같이하여 대대적인 코스리노베이션과 클럽하우스 공사를 계획하였으며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성공적으로 마쳤다. 하지만, 경기악화에 따른 내장객 감소와 골프회원권 시장의 하락세가 연일 계속되며, 클럽의 가치를 재평가 받는데에서는 기존의 목표보다 약간 부족한듯 보인다.
과거 회원권 시장의 하락장을 봤을 때, 전반적으로 낙폭이 큰 회원권들이 앞으로의 시세상향 조정 때 오름폭이 큰것으로 분석된다. 리노베이션 후 고공행진을 이어가던 아난티는 여름시장에서 50% 가까운 낙폭을 보였다. 리노베이션 후 코스의 만족도가 기대치만큼의 성과를 보이지 않은데에 따른 결과라고 분석된다. 하지만, 골프클럽에서의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킬만한 과감한 시도가 젊은 부층의 기대를 모으고 있어, 앞으로의 추이가 상당히 기대되고 있다.
잠실기준 40분대에 진입가능한 접근성, 회원위주의 우수한 부킹율, 세계적인 수준의 서비스, 이와 더불어 항상 가치상승의 발목을 잡고있었던 코스도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이 되었다. 앞으로 경기가 호전되며 거래활성화와 더불어 시장에 상승 바람이 불 때, 아난티클럽서울의 상승세는 어마어마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