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 호텔 쉐프.. 왜 남자들만의 산실일까??
특급 호텔 주방장.. 남자들만의 산실인 이유??
호텔주방장은 왜 남자들이 많은 것인가..대부분 방송이나 잡지 기타등등에 소개되는 호텔쉐프는 대부분 남자들이다.
우리들은 어느덧 그걸 당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생각한다.
여자보다 남자가 요리를 더 잘해서 일까?...그건 말도 안되는 생각이다.
하지만 최고라고 칭할수 있는 요리사는 대부분 남자들이 차지하고 있다. 왜일까??
여기엔 가장 기본적인게 깔려 있다고 보여진다..
남자..체력이 좋다..평생 직장에 다닌다..
여자..체력이 남자보단 약하다..꾸준한 직장생활이 힘들다.(결혼, 출산 등의 이유로)
일반 소규모 음식점에서 주방을 담당하는 사람은 여성이 많다.요리 외적으로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호텔쉐프정도 되려면 요리만을 신경쓰는것이 아니다.
물론 요리를 잘하는 사람들 중에 선별을 할 것이다. 하지만 호텔이나 고급 음식점의 요리사들은 음식만드는 일에만 신경쓰는게 아니다.
음식이 손님에게 전달되기까지의 모든 일을 지휘, 감독 , 책임지는 사람이 호텔쉐프다.
호텔쉐프정도 되면 직속으로 딸린 보조요리사도 많다...
그 사람들이 요리하는 것을 총괄 감독하면서 실수를 찾아내는 것이 일인 것이다.
여기에 관리와 재료구입, 선별, 새로운 요리 개발 등등 많고 복잡한 일을 하므로 일반 직장과 비교한다면 이사급 정도라 보여진다.
그만큼 요리를 만드는 측면 말고도 사무적, 사회적인 관계의 일들이 관여되어 있기때문에 여성들보단 남성이 많다고 보여진다.
오랜기간동안 한가지 일에 즉 요리에 매진해야만 호텔쉐프가 될수 있다..그기간이 짧게는 7-8년 길게는 10년 이상 걸린다고 한다.
만약 남성이 아닌 여성이 하려면 여러 제약이 있을수밖에 없다. 앞서 말한것처럼 여성은 결혼과 출산 등의 이유로 긴시간 지속적으로 일을 하기엔 힘든 여성만의 특성이 있기 때문이다.
승승장구에 애드워드권 호텔쉐프가 출연을 했다..과연 젊은 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지..그를 통해 새로운 꿈을 꿀수 있길 바란다.
추천은 블로그의 힘입니다
추천 한방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