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GOLF

9월 골프회원권 시세동향 - 지속적 약보합세

한솔골프 작성함 2012. 9. 6. 15:29

9월이 시작되면서 품목에 따른 시세 변화가 눈에 뜁니다.
전반적인 골프회원권 시세는 조금씩 안정을 찾아가는 모습이지만, 여전히 투자 금액에 대한 부담이 큰 고가대 클럽들의 거래량이 증가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 저점 시세를 기록하고 있는 중.저가대 클럽들의 경우, 저점 매물 찾기가 힘겨운 상황이며,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앞두고 당분간 실거래자들간의 줄다리기 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법인체의 매수 주문이 소폭 증가한 상황이지만, 거래에 소극적으로 접근하고 있어 시세 상승 여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실거래자들의 경우 관심 품목의 시세 변화가 아직은 크지 않은 만큼 거래에 느긋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꾸준하게 골프회원권 매입 시점에 대한 매수자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만큼 조만간 시세 변화가 기대뒵니다.

 


초고가대 회원권
초고가대 회원권의 경우 아직까지 거래량 부족으로 인해 약보합을 유지하고 있다.
남부, 남촌, 레이크사이드, 가평베네스트 등 대부분의 초고가대 클럽들의 실거래자 사이의 호가 차이가 커져있는 모습이 지속되고 있으며 당분간 특별한 시세 변화를 기대하기 힘든 상황이다.

고가대 회원권
고가대 회원권의 경우 법인체의 매수 주문이 소폭 증가하는 모습이지만, 실거래로 이어지기 아직까지 어려운 상황에서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다.
아시아나, 신원의 경우 매입 시점에 대한 개인,법인체의 매수 문의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지만, 거래에 소극적인 모습으로 당분간 약보합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강북권의 서원밸리, 송추의 경우 거래량이 부족한 가운데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다.

중가대 회원권
중가대 회원권의 경우 서울 근교의 기흥, 88, 남서울, 뉴서울 등 저점 매물 찾기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실매수자들이 일단 시세 변화를 관망하고 있어 당분간 보합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외곽권의 김포, 발안의 경우 아직까지 시세 변화없이 거래량이 부족한 모습이며, 강북권의 서서울, 레이크우드, 뉴코리아의 경우 매수세가 약한 가운데 보합세가 지속되고 있다.
이천권의 뉴스프링빌, 안성베네스트, 비에이비스타의 경우도 저점 매물 찾기는 힘겨운 상황이지만, 매수세가 약한 가운데 약보합이 이어지고 있다.

저가대 회원권
저가대 회원권의 경우 아직까지 활발한 거래량으로 양호한 시세를 유지하고 있다.
덕평힐뷰, 양지파인, 여주의 경우 저점 매물 찾기가 힘겨운 가운데 시세가 소폭 상승하였다.
한원, 프라자, 리베라, 수원의 경우 매수세가 적은 가운데 약보합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저가대 회원권의 경우 가을 시즌을 앞두고 꾸준하게 매수 문의가 증가하는 상황으로 보아 당분간 양호한 시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솔회원권거래소

문의 02-517-4222


 

 

문의 글을 남겨주세요
일반0
대한민국 회원권거래의 지표
한솔회원권
회원권문의 02-517-4222
분양컨설팅(자문) 박동희실장 010-9189-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