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GOLF

회원권시장 지속적인 불확실성 이대로 무너지나.

한솔골프 작성함 2011. 6. 8. 16:32

 


회원권시장 지속적인 불확실성 이대로 무너지나.


회원권 시장 어느덧 2011년 중반인 현재 침체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저가대는 이용목적을 둔 실매수자들의 거래가 있었지만 고가대나 초고가대는 거래가 정지된 상태이다.

올초에 약간의 법인 움직임이 보였지만 현재 법인거래마져 현저히 떨어졌다. 매물은 점차 쌓이는 추세지만 매수세의 부재로 당분간 시세변동은 없을것으로 보인다.

시장의 불확실성이 지속적으로 증가되면서 실매수세는 관망세로 전환되고 약세장이 지속도면서 매도세력 또한 점차 관망세로 바뀌고 있다. 50%이상 떨어진 회원권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더이상의 손해를 감수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추가하락 여부는 좀 더 지켜봐야하겠지만, 골프시즌임에도 불구하고 계속적인 회원권 시장의 분위기는 장기적인 침체로, 청신호로 돌아가기에는 매수세들의 소비심리 위축과 경제상황으로 미루어보아 쉽지 않을 듯하다.
 

초고가대 회원권 - 보합세


초고가대 회원권은 매수세는 줄어들고, 싼매물이 없어 호가차이가 두드러졌다. 기존 매물들을 소화해내지 못하며, 거래량 없이 한산하다. 남부와 레이크사이드는 호가차이가 크고, 이스트밸리와 렉스필드는 저가매물이 출회하면서 하락세를 이어갔다.


고가대 회원권 - 약보합세


고가대 회원권은 매수세력이 크게 줄며, 지속적인 약세장을 이어가고 있다. 서울은 4억선을 유지하지 못한채 하락세를 보였고, 송추 또한 매수세가 거의 없다. 마이다스밸리와 프리스틴밸리 역시 대기매물이 늘면서 하락세를 이어갔다. 서원밸리는 거래가 없으며, 파인크리크, 비젼힐스도 거래로 이어지기가 쉽지 않다.


중가대 회원권 - 약보합세


중가대 회원권은 그나마 거래량이 있는 편이다. 매물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고, 호가가 그리 크지 않은 품목들만 간간히 거래량을 유지하고 있는 정도다. 88은 2억선이 무너지며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고, 뉴서울 역시 매수세가 약하다. 레이크힐스는 보합을 유지했고, 포천아도니스는 마지막 거래 이후 호가차이가 크게 벌어졌다.
서서울과 뉴코리아, 김포 역시 하락세를 이어갔다.


저가대 회원권 - 보합세


회원권 시장의 전반적인 약세장에도 저가대 회원권은 꾸준히 거래량을 유지하고 있다.
두터운 매수층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하락은 크지 않다. 하지만 시세의 회복은 쉽지 않을듯하다.
한원, 양지파인, 덕평은 저점매수대기가 늘며 강보합세를 유지했고, 수원과 한성은 매수세의 유입으로 소폭 상승했다. 프라자와 리베라도 저점거래가 활발하고, 강북권의 필로스와 몽베르도 소폭 상승했다.


문의 글을 남겨주세요
일반7
대한민국 회원권거래의 지표
한솔회원권
회원권문의 02-517-4222
분양컨설팅(자문) 박동희실장 010-9189-0915